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햇반 데우는법 총정리

햇반은 즉석밥(minute rice)의 종류 중 하나로서 조리가 된 상태로 판매되는 무균 즉석밥을 말합니다. 미리 취사가 된 상태의 밥으로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로 데워 먹기 편해서 자취생들에겐 필수품 중 하나이죠.

 

햇반의 영양성분

- 1회제공량 : 210g
- 칼로리 : 310kcal / 탄수화물 : 68g / 단백질 : 6g  / 지방 : 1.5g / 당류 : 0g / 나트륨 : 15 mg / 콜레스테롤 : 0 mg / 포화지방산 : 0.5g / 트랜스지방 : 0g

 

햇반은 일반적으로 전자레인지에 2분 또는 끓는 물에 10분 정도 데워서 먹습니다. 데우지 않고 먹을 경우에는 설익은 밥이 식은 것 같은 맛과 식감이 느껴지는데 이것은 전분이 딱딲해져서 그런 것으로 다 익은 밥이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단, 그냥 먹어도 문제는 없지만 모래를 씹는 듯한 식감에 목도 막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데워서 먹기!

 

햇반 데우는 법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데우는 법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데우는 방법은 햇반의 껍질에도 잘 써져 있습니다. 전자레인지(700W 기준) 1개를 데울땐 2분 정도, 2개를 데울 땐 3분 30초 정도면 적당 합니다. 그렇다면 전자레인지가 없을땐 어떻게 데워야 할까요? 바로 알아봅시다.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 햇반 데우는 법 - 직접 물 부어주기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햇반 뚜껑을 열고 뜨거운 물을 넣으면 끝. 물이 끓기 시작하면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2분에서 3분 정도를 기다리 쉰 뒤에 물을 버리고 드시면 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꿀 포인트! 급하게 취식이 필요 하지만 좀 더 부르 더운밥을 드시고 싶다! 하실 땐 이 과정을 2번 정도 반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 햇반 데우는 법 - 수증기를 이용한 방법

증기로 데우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냄비나 주전자에 물을 끓인 후 다른 용기에 물을 받고 그 위에 올려 두면 완성입니다. 직접 열을 가하는 방식이 아닌 수증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데우는 방식이기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햇반 데우는법 총정리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 햇반 데우는 법 - 냄비 이용하기

전자레인지나 커피포트가 없다면 냄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면에 물을 받아서 끓이는 것과 같이 물을 끓여주신 후 물 안에 햇반을 넣고 몇 분 정도 기다려 주시면 되는데요. 황금 냄비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냄비에 1/4 정도의 물을 넣고 끓이기
2) 햇반을 뜯어 끓는 물에 넣기
3) 약불에서 수저로 살살 잘 저어주기
4) 여기서 핵심! 끓는 물에 햇반을 직접(용기에서 꺼낸 쌀) 넣는 것이 포인트!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 햇반 데우는 법 - 커피포트 이용하기

냄비마저 없다면? 커피포트를 이용해 봅시다. 커피포트에 적당량의 물을 담아 충분히 팔팔~ 끓여 줍니다. 물이 끓는다면 면 햇반 위로 끓는 물을 5회 정도 부어 주시면 되는데요. 수증기를 이용한 방법이 간접 데우기였다면 커피포트를 이용한 방법은 직접 데우기랄까요? 좀 더 빨리 드시길 원하는 분이라면 햇반 위에 수건을 받쳐주고 그 위에 물을 부어 줍시다.


햇반의 유통기한은?

햇반의 유통기한은 보통 상온 보관을 기준으로 9개월이므로 먹기 전에 확인은 잊지 않기!


오늘도 즐겁게 읽으셨다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