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토평콘솔 HUB는 경기도 구리시 벌말로에 있는 허브입니다. HUB, 어디서 많이 들어 보시지 않았나요?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CJ대한통운의 허브 화물터널인 옥천 HUB 터널은 일명 버뮤다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택배사들은 물류를 효과적으로 분류하고 처리하기 위해 교통이 좋은 옥천이나 대전, 청주 등에 HUB(물류창고)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국의 물류가 이 곳으로 몰려들게 되는데요. 많은 물건이 몰리다 보면 파손이나 분실이 잦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옥천 인근은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옥천만 들렀다 하면 익익 수취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보셔도 좋을 정도이죠. 하하
행낭 포장이란?
행낭 포장이란 택배의 파손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택배들을 하나의 큰 상자에 모으고 모아 다시 포장하는 과장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이 행낭포장에 들어가게 되면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이때가 택배를 기다리는 고객으로선 가장 힘든 시간입니다.
거기에 행낭포장이 끝나면 지역터미널 간선 상차가 되고 이동을 하게 되는데 특히 위에서 말한 옥뮤다나 서울 SH로지스센터와 같은 악명 높은 터미널에선 행낭포장이 오래걸리는것은 기본이고 간선상차가 돼서 풀리는 듯싶다가도 또다시 옥천 HUB 간선 하차가 뜨기도 합니다.
행낭 포장은 주로 파손이 쉬운 작은 물건을 대상으로 하며 때로는 큰 물건도 행낭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 행낭 포장을 거치다 보면 자연스레 배송지연이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간선 상차란?
거대 컨테이너나 트레일러트럭에 택배 물품이 실렸음을 의미합니다.
간선 하차란?
간선 상차에서 말한 트럭에서 택배가 내려졌음을 의미합니다. 허브 터미널의 경우에는 택배가 상술한 허브터미널에 들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단계에서 빨리 탈출해 물건을 받아 볼 수 있도록 기도 합시다!
오늘은 택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편리하게 배송을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우체국 특송이나 ems 트래킹을 조회하는 일도 많은데요 우체국 소포의 이용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국제 배송 조회와 우체국 택배 비용, 그리고 우체국 ems 조회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