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ology 사용법
애플 워치는 현제 4세대까지 나와 있으며 화면의 크기가 넓어진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대별로 모양의 차이가 크게 없어서 지난 모델을 착용해도 티가 잘 나지 않으며, 무언가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착용하면 잘 어울리는 시계입니다. clockology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앱스토어에서 'clockology'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해 줍니다. 원래 애플 워치는 앱에서 제공하는 소스로 꾸미기가 가능하고, 별도의 커스텀 워치 페이스를 적용하거나 구입이 불가하므로 clockology 앱을 사용합니다.
아이폰의 기본 앱 'watch'에서 일반 탭의 '자동으로 앱 설치'라는 항목을 찾아 줍니다. 이것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clockology 앱이 애플 워치에 자동으로 설치되게 됩니다. 자동 설치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에서 직접 받아 주도록 합니다.
다운 및 설치가 완료 됐다면 clockology 앱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활성화를 위해서는' enblebeta'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이때, 반드시 아이폰의 사파리를 통해서 해당 주소로 이동해여 다운로드를 해 주어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다운을 받았다면 'enblebeta'파일을 눌러서 공유하고 clockology를 선택해 줍니다.
clockology 앱에서 sync mode화면이 표기되고 아래에는 워치 앱을 실행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애플 워치에서 clockology앱을 실행하면 체크박스가 표기되며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보여 줍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왑하고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적용해 봅시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변경을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중 'watch sync'를 누르면 워치 페이스가 변경되게 됩니다. 이때에는 clockology 앱을 실행한 상태여야 합니다. 선택한 워치 페이스에 따라 적용되는 데에까지 걸리는 시간이 다르므로 참고해 줍니다.
워치 페이스를 변경할 때 애플 워치에서 clockology앱을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에서 워치 앱을 실행하라는 문구가 뜽때에는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에는 처음부터 연결을 다시 하거나 'enblebeta' 파일을 다시 한번 clockology 앱에 공유해 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watch앱에서 직접 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이 아니라 clockology앱을 이용해서 바꿔주는 방식이라 앱이 종료되면 기본 시계로 돌아가 버리게 되므로 워치 설정에서 일반 - 화면 깨우기로 진입한 후 '시계로 돌아가기' 옵션을 'digital crown을 누른 후'로 바꿔주시면 바뀐 워치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단이나 하단을 드래그하여 빠른 설정창을 이용하는 것이 안돼서 당황하셨나요? clockology앱을 실행한 상태라면 화면 상단과 하단을 지그시 누르고 있으면 알림 창과 빠른 설정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다되어서 꺼졌을 때에는 깨웠을 때 clockology로 적용한 워치 페이스가 나타나지만 손바닥으로 가려서 화면을 끄면 기본 시계로 돌아오니 주의합니다. 이때에는 다시 clockology를 실행해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