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PDF 안 열림 원인은?

자세히 알아볼까요?

PDF는 보완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보관이나 공유가 유리하여 업무 시에 사용하는 문서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이 많은 만큼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PDF 안 열림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PDF 안열림 증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다음 두 가지가 대표적입니다.


PDF 안열림 1분 문제해결 방법

1. 전용 뷰어의 부제

PDF 원본 파일이 이상이 없다는 가정 하에, PDF가 안 열릴 때에는 전용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며, 본인의 성격에 맞는 뷰어를 선택하셔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는 포털사이트에서 "PDF 뷰어"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및 인스톨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2. PDF 파일 손상

두 번째 원인으로는 PDF 파일의 손상입니다. 파일이 손상되었을 때는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서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과,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구를 위한 프로그램은 유료와 무료를 포함하여 굉장히 다양하며, 이 또한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자가 복구를 할 경우에는 완전한 복구가 힘들뿐더러 파일의 손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파일이라면 복구를 시도하기 전에 신중히 체크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문가를 통한 유료 복구는 자가복구 방법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게 파일을 원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문가분들이 말하길 하드디스크 내부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헤드가 손상되거나 스크래치가 생겨 물리적인 손상을 입었을 경우와 파일 시스템의 손상과 같은 논리적 손상으로 인한 PDF 파일 손상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평소 중요한 문서 작업이 많으신 분이라면 틈틈이 PC의 상태를 체크하고 최장의 상태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0123456

다음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과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의 종류와 사용방법, 차단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오니 기대 많이 해 주셔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