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실업(unemployment)은 일할 의사와 능력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일자리를 갖지 않거나 갖지 못한 상태를 뜻합니다. 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자발적 실업과 비자발적 실업으로 구분됩니다.
실업은 경제적인 측면에서 국가의 GDP(국내총생산) 산출량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직장을 구하지 못한 실업자는 정신적 및 심리적인 고통을 겪게 됩니다. 또한 실업률의 상승은 사회적인 범죄나 자살 증가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국가차원에서 관심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고령군청 홈페이지인데요. 고령군청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구인구직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고령군 홍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군민참여에 마우스를 오버합니다. 여러 소메뉴가 활성화되는데 가장 아래에 있는 구인구직을 눌러 줍시다.
구인 구직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고령군청의 센터 위치와 운영시간, 연락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반복적으로 게시되는 글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다고 하니, 홍보성 글이나 스팸 등의 도배 글 등을 방지하기 위해 게시판이 관리되고 있으므로 신뢰성이 있는 글들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겠네요 :)
사진과 같이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글들이 보이는데요. 제가 놀란 점은 고령군청에서 올리신 글뿐만 아니라 보시다시피 지역 주민들이 올리신 글들도 많이 눈에 띄었는데요. 평소 게시판을 클린 하게 잘 관리하고 유용한 구인구직 정보가 많다 보니 방문자들이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겠죠? 13,611개의 알짜배기 글이 1,362페이지에 거쳐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인구직 페이지를 통해 고령군 일자리센터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이 페이지에서는 근무지역과 희망직종, 경력, 학력 등을 간편하게 선택하고 원하는 일자리를 검색하여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속한 지역의 일자리를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검색이 가능하다니, 현지인은 아니지만 정말 좋은 시스템이자 부러운 페이지네요 :)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여긴 직업 관련 사이트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언뜻 보기엔 정말 우리가 흔히 아는 직업 관련 사이트와 유사한데요. 군청 홈페이지에서 우리 지역 채용 정보는 물론 공채속보까지 볼 수 있다니!! 지역 주민을 사랑하는 마음과 세심히 신경 쓴 모습들이 느껴지는군요 하하
우리 지역 채용정보부터 공채 소식 정리는 물론 본인의 경력과 나이에 맞는 일자리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우리 동네 군청 홈페이지 소개였습니다 :)
다들 유행하는 코로나에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