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모음

탉 시작 단어 알아보기


끝말잇기를 하다 보면 영어의 명사 단어처럼 한방에 마무리가 될만한 단어들이 나오곤 합니다. 대표적인 한방 공격단어를 알아볼까요?

새벽녘, 지뢰, 히읗, 디귿, 부엌, 류머티즘, 북녘 등이 대표적인 한방 공격 단어입니다. 이런 한방 단어로 공격을 하면 끝말잇기에서 승리를 하기 쉽고 시작하는 단어가 없는 단어들입니다. 

 

과연 탉으로 끝나는 단어들도 한방 단어에 해당될까요? 닭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봅시다.

 

탉으로 끝나는 단어는?

탉으로 끝나는 단어는 수탉과 암탉이 대표적이며 그밖에는 둘 암탉, 햇암탉, 씨암탉 등 닭과 관련된 단어들이 주를 이룹니다.

  • 햇수탉은? 번식을 위해 개량한 어린 수탉입니다.
  • 해 암탉은? 올해 새로 태어난 암탉을 말합니다.
  • 둘 암탉은? 알을 낳지 못하는 암탉을 말합니다.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모음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그럼 반대로 닭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끝말잇기 도중에 상대가 닭으로 끝나는 단어를 외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복을 외치게 됩니다. 닭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우리나라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단어가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우리가 평소에 많이 쓰지 않는 생소한 단어이기도 한데요.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찾기 위해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시고 이 포스팅까지 보시게 되셨겠지만 아쉽게도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닭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인 루트가 아닌 약간의 꼼수나 유머로서 접근하시는 방법 외엔 없답니다.

결국에는 탉으로 끝나는 단어가 현재로선 최고의 한방 단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상대가 닭으로 끝나는 단어를 외쳤다면 깔끔하게 패배를 인정하며 다음 게임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내가 탉으로 끝나는 단어로 선재 공격을 한다면 한방 단어가 성공하겠죠? 

 

현재는 없지만 추후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될 날이 올 수도 있겠지요? 친구나 연인, 지인분들과의 즐거운 낫 말잇기 게임이 되시길 바랍니다 :)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모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