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 버튼 끄는 방법 알아보기




빅스비란?

빅스비는 2017년 3월 29일부터 공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S8에 탑재된 AI 기능입니다. 가상 비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갤럭시 S8 왼쪽 측면 아래에는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빅스비는 텍스트는 물론 터치와 음성까지 인식하는데요. 유저의 명령을 문맥으로 파악해서 핸드폰 내에서 정보를 검색하여 앱을 구동시켜 줍니다.

 

빅스비는 카메라로 이미지나 텍스트, 큐알 코드 등을 인식해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한가지 예로 카메라로 특정 제품을 촬영하면 이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핑' 기능이 있습니다. 빅스비는 한국을 기본으로 영국과 미국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나 한국에서는 '삼성 페이'와 연결되어 쇼픙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 버튼 끄기를 위해 먼저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설정 진입후에 밑으로 내려보시면 "유용한 기능"이 보이실 텐데요.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 줍시다. 그럼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고 2번째 메뉴를 보시면 "빅스비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빅스비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 이제 마지막 단계인데요. 이 단계에서 빅스비 버튼 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 10의 경우에는 전원 버튼과 통합이 되어 있기 때문에 빅스비 버튼이 아닌 측면 버튼이 나오므로 이 측면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말씀드린 대로 노트 10 사용자의 경우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해 주시고 그 외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빅스비 버튼 끄리 절차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설정에 진입해서 유용한 기능을 클릭한다.
  2. 빅스비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서 갤럭시 노트1 0을 사용할 경우에는 측면 버튼에서 "전원 끄기 메뉴"를,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두 번 클릭하면 나오게" 설정을 해준다.
  3. 빅스비 버튼 끄기 완료!

버튼을 두번 누르는 일은 적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을 해 주시면 불필요한 빅스비 실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하긴 하지만 간혹 뜬금없이 튀어나와서 사용자를 당황하게 만드는 빅스비 버튼 끄기,  참 쉽죠? 영화 관람 도중 갑작스럽게 빅스비의 목소리가 나온 적도 있는데 그땐 정말 난감했던 기억이 있네요. 설정을 통해서 필요할 때 적절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줍시다!


빅스비 버튼 끄기

빅스비 버튼 끄기 간단 방법

위의 방법 말고도 간단하게 빅스비 버튼 끄기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바탕화면 빈공간을 3초간 꾹 눌러주면 바탕화면을 우측으로 밀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는데 이때 오른쪽으로 밀어주시다 보면 갤럭시 빅스비 활성화 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비활성화 모드로 설정해 주시면 끝! 참 쉽죠?

 


 

두 번째 방법으로는 일단 빅스비를 실행해 줍니다. 화면 상단 왼쪽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톱니바퀴(설정)를 실행합니다. 설정에 진입하면 중간 부분쯤에 빅스비 버튼이 있는데 이 빅스비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해 줍니다. 위와 같이 빅스비 버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