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기


순간! 의 방심으로 물건을 부러뜨리거나 깨뜨렸을 때, 접착제가 필요합니다. 30년 전쯤만 해도 유리와 철로 된 자동차 몸체는 고무 패킹으로 고정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철과 유리가 접착제로 직접 고정되어 있을 만큼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덕분에 노동력 절감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

 

순간접착제가 굳는 원리

1단계 : 순간접작체의 성분은 작은 분자로 이루어져 있다.
2단계 : 공기 중의 물 분자와 반응한다.
3단계 : 접착제의 분자가 많이 결합해 단단해진다.

순간 접착제는 물체를 순간적으로 붙게 하는 접착제이며 강력 접착제의 한 종류입니다. 주성분은 시아노 아크릴레이트이며 색깔은 무색이고, 보통 5~10초 안에 굳습니다. 이렇게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접착제가 신체나 옷에 묻었다면? 이런 상황에 대비해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신체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때 지우는 법

순간접착제가 몸에 묻었을때 무리하게 제거하려다 살점이 뜯긴다거나 많이 묻었을 때는 화상까지 입을 수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올바른 제거 방법을 활용해 봅시다.

 

소금을 이용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소금으로 천연 스크럽제를 만들어서 묻어있는 순간접착제를 제거해 봅시다. 일단 소금을 준비한 후 소량의 물을 섞어서 스크럽제를 만들어 줍니다. 잘 만들어진 소금 스크럽제를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바른 후 1분 정도가 지나면 소금이 없어질 때까지 조심스럽게 문질러 주시면 접착제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문지를 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문질러 주시는 것이 포인트!

 

 

버터를 이용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버터로도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약간의 버터를 발라준 후 소금과 마찬가지로 살며시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제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버터의 기름 성분이 자극을 줄여줌과 동시에 접착제를 분리해 준답니다 :)

 

 

비눗물을 이용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이번엔 비눗물을 이용해 봅시다. 따뜻한 물에 비누를 풀어서 적당량의 비눗물을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비눗물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에를 10분에서 15분 정도 담가놓으면 끝! 대량의 비눗물을 만들기는 쉽지 않으므로 손이나 발과 같이 담가 두기 편한 부위에 묻었을 때 이용하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여기서 꿀팁! 비눗물에 식초를 첨가해 주시면 식초의 산성 성분이 접착력을 약화시켜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비누 외에 세재를 이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옷이나 천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때 지우는 법

물파스를 이용해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물파스를 이용해서 접착제를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옷에 물파스를 충분히 바르고 기다려 주시기만 하면 끝! 참 쉽죠? 파스는 순간접착제가 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접착제는 세탁으로 마무리하는 센스!

아세톤을 이용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여성분들이 네일아트를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으로도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세톤이 순간접착제의 주성분을 약화시키는 것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아세톤을 충분히 발라주고 잠시 방치해 둡니다. 어느 정도 아세톤이 마르면 칫솔이나 솔로 문질러주시면 제거 완료!

 

 

오일을 이용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오일류를 이용한 접착제 제거 방법입니다. 일상에서 흔히 쓰는 핸드크림이나 바셀린, 로션 등 유분기가 있는 크림은 물론 요리할 때 사용하는 식용유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오일을 충분히 발라주고 10분 정도 후 부르럽게 비비면서 세탁해 주시면 제거 완료!

 

오일의 기름성분이 접착제의 접착력을 약하게 만들어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이상 순간접착제가 신체나 옷에 묻었을 때 집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체에 너무 많은 접착제가 묻었다면 안전하게 병원을 방문하셔서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몸은 소중하니까요 :) 오늘도 즐겁게 읽으셨다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