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맥주 한 병 ml 

맥주 한병 ml 양 정보 알아보기



맥주 한병 ml 양은?

맥주 한 병 ml 

우리는 기쁜 일이 있을 때나, 슬픈 일이 있을 때, 오랜만에 지인분들을 만났을 때, 누군가와 고민을 함께 할 때, 큰 행사를 마치고 축하를 위한 자리 등 다양한 상황과 기분에 따라 술을 마시곤 합니다.

 

술은 대부분 맥주와 소주, 양주 등으로 나뉘는데 저는 맥주를 가장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더울 때는 시원한 맥주 한잔이 절로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맥주 한 병 ml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저희가 많이 접하고 있는 맥주 한 병 ml 는 500ml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프집이나 술집에서 생맥주 500cc를 자주 먹곤 하는데 이 500cc도 맥주 한병 ml 인 500ml와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정말 쉽죠?

보통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브랜드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4.5% 내외의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가 생깁니다. 맥주병의 모양은 천차만별이고 사이즈도 다른데 맥주 한 병 ml 가 같나요? 정답은 "아니오"입니다.

 

 

조금 작은 병맥주의 경우에는 330ml인 경우가 있고, 큰 병맥주의 경우에는 500ml를 넘는 640ml인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수입맥주의 경우 650ml이나 600ml의 용량을 가진 것들이 많습니다.

 

이에 반해 우리나라의 음식점이나 술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맥주는 500ml로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맥주 한병 ml 양은?

소주 한 병 ml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술 중 하나인 소주는 맥주에 이어 약 30%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소주 한 병 ml를 자세히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서민의 술이라 불리는 소주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소비량이 증가하며, 연도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20세 이상 성인 한 명이 마시는 소주의 양은 1년간 87병이나 된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죠?

 

소주를 먹을 때면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 한두 잔이 부족하다! 소주 한 병 ml와 관련이 있는 걸까요? 소주 한병의 용량은 360ml이며, 소주잔의 용량은 보통 50ml 정도입니다. 소주한 병을 비슷한 양의 잔에 따라 마신다고 가정하면 한잔에서 반잔 정도가 부족한 양이기에 한병을 더 시킬 수밖에 없는데요.

두 명이 소주 1병을 마시게 된다면? 360ml짜리 소주 한 병을 50ml 소주잔에 따르면 약 7.5잔 정도가 나오기 때문에 한병을 더 주문하게 되는 것이죠. 

 

소주 회사에서는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을까요? 댓 병이라고 부르는 한 되(1800ml) 기준 용량의 1인 홉(약 180ml) 또한 술의 용량을 재는 기준으로 이용되었으며, 진로는 두 명 정도가 마시기 적당한 2홉 분량을 소주 용량 기준으로 삼았고 이것이 훗날 업계 표준으로 다리 잡았다고 하네요.

 

소주 한 병 해독 시간은?

소주 한잔을 마시면 우리 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몇 도가 될까요? 지난밤 마신 술 때문에 음주운전에 걸리는 건 아닐까?라는 의문을 가져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럴대는 간단히 계산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위드마크 공식인데요. 

 

위드마크 공식은 시간당 알코올 분해도 가 0.008%에서 0.03%라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솔의 양이나 도수, 마신 사람의 체중 등을 고려하여 혈중 알코올 농도를 추산하는 계산법입니다. 음주 사고 이후 시간이 경과로 운전자가 술이 깨었을 때나 음주측정이 불가피한 경우에 사용되는 방법으로서 술이 깨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혈중 알코올 농도는 최초 음주를 한 후에 어느 시점까지 최고값에 도달한 후 서서히 감소하게 되는데요. 음주 후 30분에서 90분 사이에 최고치에 이르고 정점에 이르며 시간당 0.008%에서 0.03%씩 감소하게 됩니다. 알코올 분해가 느린 사람은 0.008%를 분해하고 빠른 사람은 0.03%를 분해하는 것입니다.

맥주 한병 ml 양은?


맥주 한 병 ml, 소주 한병 ml, 소주 한병 해독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