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부아메라는 인도네시아 파푸아 지역에서 나오는 토종식물로서 이름은 인도어로 열매를 뜻하는 buah와 빨갛다는 뜻의 merah가 합쳐져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서파푸아 주민들은 흔하게 섭취하는 과일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현지에 맞게 이름이 정해 졌다고 하네요.
아래를 참고하세요
부아메라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부아메라를 소비하는 지역의 마을에서 해당 지역민의 공동체 습관들을 주의 깊게 관찰한 것인데요. 연구원이 조사한 바로는 그 지역의 주민들은 오래전부터 부아메라를 피부질환이나 염증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쓰고 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부아메라를 소비하는 주민들은 체력이 높으며, 당뇨병, 심장병, 암, 고혈압과 같은 퇴행성 질환에 대해 면역 역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부아메라에 베타카로틴과 베타 크립토잔틴이 다른 과일보다 정말 월등히 많다고 밝혀졌는데 이는 블랙베리의 335배, 브로콜리의 119배에 달하는 양이며,
이로 인해 항산화 작용과 눈 건강에 좋고, 류머티즘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1) 항산화 효과
체내의 활성산소에 의해 발생하는 각종 질환들, 즉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들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부아메라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이러한 병들을 예방하며 노화방지가 가능합니다.
2) 염증 억제
베타 크립토잔틴 성분은 천연 항염제의 역학을 하는데요.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고 염증에 따른 세포의 손상을 막는 건 물론 재생시켜 주기 때문에 염증과 류머티즘 관절염에 좋습니다.
3) 눈 건강
부아메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야맹증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4) 뼈 건강
부아메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 성분은 골밀도 개선을 도와서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부아메라 100g에 54,000mg 정도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굉장하죠?
5) 호흡기 질환 개선
베타카로틴과 베타 크립토잔틴은 폐암 발병 호가율을 감소시켜주고 폐와 기관지에서 염증이 유발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한 폐종양 형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라 불립니다. 만성기관지염이나 흡연을 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추천 드릴만 하네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6) 혈관 건강
부아메라는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코페롤 성분이 혈중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하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혈압상승을 예방하고 중픙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치 옥수수나 석류처럼 각 알맹이가 분리되는 부아메라를 다니족이 전통적으로 먹던 방법은 분리한 과실을 즙으로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감은 약간 딱딱하긴 하지만 과일향이 강해서 석류처럼 과즙을 먹는 형태라고 하는데요.
아래를 참고하세요
부아메라를 가장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오일 형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붕 아메라는 부패가 빠르기 때문에 스틱이나 캡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캡슐 형태 : 오일을 먹을 수 있어서 부아메라의 효능을 최대한 살릴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먹을 경우에는 공장의 상태에 따라 품질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스틱 형태 : 간편하게 짜 먹는 형태로서 먹기 편하게 만들어진 형태입니다.
부아메라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여느 식품과 마찬가지로 과다 섭취는 피해 주셔야 합니다. 하루 권장량인 10g을 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화다 섭취를 피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