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목차

 


1. 지카마란?

지카마(Hee-cama)는 중남미뿐만 아니라 멕시코가 원산지인 둥글고 구근의 뿌리채소입니다. yam bean이라고도 불리는 이 식물은 직경 몇 피트까지 도달할 수 있는 덩굴에서 공격적으로 자라는 열대 다육식이랍니다. 식민지 무역 덕분에 이 공장은 전 세계로 퍼져 필리핀,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들의 음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카마 뿌리의 식감은 감자에 비유하여 배로서 단단하나 맛은 달콤하고 담백하여 사과와 비슷합니다.


지카마 효능 부작용 먹는법

2. 효능 및 영양성분

지카마는 칼로리는 낮지만 몇 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인 이눌린이 풍부한데요. 이눌린이 성장을 위한 건강한 연료 역할을 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눌린은 또한 광물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서 뼈 건강을 증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지카마에는 우리 몸 전체의 활성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들어 있으며, 비타민 C는 미생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세포의 생산을 자극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미네랄의 섭취를 도와 뇌졸중과 다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노년기에 특히나 칼륨으로부터 큰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근육량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005년 영국 영양학 저널에서 발표된 연구에서는 지카마와 같은 이눌린 성분이 함유된 식품이 내장에 있는 발암물질의 독성 영향뿐만 아니라 노출을 줄이고, 신체의 다른 부위로의 대장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것을 포함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장암의 위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3. 먹는 법 및 섭취방법

# 재료

- 껍질을 벗긴 다음 잘게 썬 큰 지카마

- 올리브 오일 2스푼

- 피망 1/2개

- 곱게 다진 것 신선한 고수 1/2컵

- 다진 양파 1/2컵

-  1/2 아보카도

- 소금

- 잘게 썬 큰 오이 1/2

 

# 만드는 방법

1) 그릇에 모든 야채와 과일을 섞어줍니다.

2) 라임즙을 붓고, 파프리카를 넣습니다.

3)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줍니다.

4) 샐러드를 30분 동안 놓아두었다가 맛있게 먹습니다.

 

4. 부작용 및 주의사항

지카마는 다양한 면에서 효능이 있지만,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카마의 대부분은 로테논 함량 때문에 독성이 있아서 꼭 익혀 먹도록 합니다.


012345
지카마 효능 부작용 먹는법

5. 요약

지카마는 잘 알려지지 않은 식품입니다. 그러나 다른 진짜 건강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매우 다재다능한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굽거나, 샐러드에 잘게 썰고, 젓갈과 수프에 사용하는가 하면 다른 야채와 과일과 섞어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들은 독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뿌리만 드시는 것을 있지 않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