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정보 꿀팁

반응형

목차


1. 블랙베리란?

여름철에 인기 있는 베리, 짙은 자주색의 블랙베리는 풍부한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블랙베리는 퍽퍽할 정도로 신맛이 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보통 꿀이나 스테비아와 같은 첨가물을 활용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중북 유럽과 시베리아가 원산지로 500년 전 영국에서 발견된 블루베리는 단맛이 나는 반면 비타민과 미네랄은 적지만 블랙베리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랙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2. 효능 및 영양성분

감염 예방에 좋은 비타민 C는 블랙베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하루 권장량의 300% 이상이 100g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은 활성산소(노화, 암, 심장병, 염증을 일으키는 독성 화학물질과 오염물질에 노출되는 것)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는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판토텐산(비타민 B5), 피리독신(비타민 B6), 티아민(비타민 B1) 등 검은색의 큐란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 B는 신진대사를 위해 신체가 필요로 하기 때문에"필수"라고 불립니다.


철은 검은 큐란트 속 중요한 광물로, 산소를 세포로 운반하여 면역결핍과 피로로부터 보호하는 것과 함께 일가의 20%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 칼슘, 인, 망간, 마그네슘, 체내 세포, 조직, 장기 기능을 최적화하는 칼륨도 있으며,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에서 유독 강력한 검정 큐란트를 만드는 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베타카로틴, 제악산틴, 크립토산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는 폐암과 구강암의 위험을 낮추고 신경학적 질환을 예방하며 노화를 늦추고 염증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블랙베리는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고, 관절염, 통풍, 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폐경, PMS의 문제를 완화하고, 설사에 대항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심지어 국소적으로 상처를 치료하고 벌레에 물린 상처를 치료하는데도 유용하다 합니다.

ORAC 값(산소의 과격한 흡광 용량)에 관한 한, 블랙베리는 초크베리, 엘더베리, 크랜베리 등 몇 가지 과일을 제외한 모든 과일 중에서 가장 높은 함양을 자랑합니다.

블랙베리 영양 성분
칼로리 63
지방으로부터의 칼로리 3
총 지방 0g 1%
포화 지방 0g 0g
트랜스 지방
콜레스테롤 0mg 0%
나트륨 2mg 0%
총 탄수화물 15g 5%
식이섬유 0g 0%
설탕 0g
단백질 1g
비타민 A 5% 비타민 C 302%
칼슘 6% 철분 9%

 

3. 부작용 및 주의사항

블랙베리는 체질에 따라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다량을 섭취하시기보다 소량을 섭취해 본 후에 조금씩 양을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말의 경우 하루 두 숟가락, 열매의 경우 20알 이하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블랙베리 먹는 방법

블랙베리는 생과일 그대로 섭취하거나 건조한 후에 분말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분말 그대로 섭취하기 힘들다면 우유나 요구르트 등과 함께 섞어 먹으면 좋으며 여러 가지 요리에 첨가하여 섭취하기도 합니다.


012345678
블랙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4. 블랙베리 이야기

미국에서는 2003년까지 블랙베리가 "매도된 과일"이라고 불렸는데, 이 모든 것이 잘못된 정보 때문이었습니다. 그것은 웨이머스 경이 백송 묘목을 미국에서 영국으로 운송하면서 시작되었는데요. 이윽고 독일의 흰 소나무에서 물집 같은 녹이 슬기 시작했는데, 이 문제를 모르고 미국은 유럽산 소나무 묘목뿐만 아니라 블랙베리 나무도 수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무 전문가들은 백송 산업을 위협하는 것으로 보이는 이 질병이 실제로 백송에서 흑송으로, 백송에서 백 송부까지 뛰어올랐다고 판단했으며, 1911년에 블랙베리 나무에 대한 금지는 한때 인기 있던 베리를 검게 만들었습니다. 1966년에 일부 주들이 금지령을 해제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다른 주들은 유지되고 있습니다.


블랙베리는 감염, 관절염에 의한 염증, 야간 시력 문제, 심지어 암까지 포함한 많은 질병에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베리에 함유된 엄청난 양의 비타민 C 외에도 판토텐산(비타민 B5), 피리독신(비타민 B6), 티아민(비타민 B1)과 철은 구리, 칼슘, 인, 망간, 마그네슘, 칼륨뿐만 아니라 중요한 미네랄의 원천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물질에서 특이하게 강력한 검은색 큐란트를 만드는 화합물 중 하나로, 베타카로틴, 제악산틴, 크립토산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특정 암, 신경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노화를 늦추고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